겨울이 다 지나가고 봄이되면서, 몸도 조금은 유연해질텐데요. 하지만 겨울내내 굳어있던 어깨를 풀어주지 않고 갑작스럽게 움직이게 되면 어깨 통증이 생깁니다.
특히나 근력이 약해진 중장년층은 오십견이나 충돌증후군에 더 취약하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어깨통증 어떻게 완화해주는게 좋을까요?
어깨 통증의 원인
일단 정확하게 진단해봐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어깨 통증을 그대로 내버려두게 되면, 그 부위가 굳어서 더 심해질수도 있는데요. 특히나 어깨 통증은 증상에 따라 관리법이 달라져서, 나한테 알맞는 방법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어깨 관절을 감싸는 막이 노화되면서 생기는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인 '오십견' 인데요. 오십견의 경우 어깨 주변 관절과 조직대사 및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하면 나아질 수 있습니다.
오십견의 경우 스트레칭과 온찜질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것이 좋습니다.
회전근개 손상, 충돌증후군
위와같은 증상의 경우도 인대와 근육이 손상된것이기에 팔을 들어올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특정방향으로 뻗었을 때 그 통증이 더해지는데요.
이럴때는 스트레칭을 하는것보다 어깨근육 강화운동이 오히려 더 도움이 됩니다. 의자에 앉아서 양 손잡이를 잡고 어깨를 들어올려 버티는것을 3~4회 반복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