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삶은 계란과 이것을 같이 먹으면 뱃살은 빠지고, 면역력은 높아집니다!

by 안심1 2022. 3. 24.

계란은 완전 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영양소를 고루 갖춘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계란 한 개에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무기질 등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가 대부분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특히 삶은 계란과 브로콜리를 같이 먹으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점 다섯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면역력 강화입니다. 

 

계란에 풍부한 셀레늄과 비타민d는 면역체계 강화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갑상샘 호르몬을 조절하는 것은 물론 대식 세포의 활동을 증가시켜 신체 유해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브로콜리의 비타민a와 비타민c는 면역체계를 지원하고 피부나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하여 감기나 세균성 감염을 예방합니다.

 

두 번째는 혈압 관리입니다. 

 

브로콜리 100g에는 365mg에 아주 풍부한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 역시 좋은 콜레스테롤 hdl 수치를 높여 혈압을 조절하고 뇌졸중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는 다이어트입니다. 

 

브로콜리는 100g당 28킬로칼로리로 대표적인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입니다. 하지만 식이섬유와 수분 함량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삶은 계란 역시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체중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근육 생성입니다. 

 

계란 흰자는 수분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생성에 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은 40대부터 근육량이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 근육 보강을 위한 단백질 섭취가 필수적인데요. 계란 한 개에는 약 7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단백질 보충제의 역할을 합니다.

 

다섯 번째는 역량의 균형입니다. 

 

계란은 단백질뿐만 아니라 건강 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 성분들이 가득합니다. 비타민a와 e는 항산화 효과를 갖고 있으며 칼슘과 철분 인 등의 성분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드는데요. 여기에 브로콜리에 비타민c와 칼륨까지 더해지면 종합 영양제와 같이 고른 영양소의 섭취가 가능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