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수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일깨워 주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영국 데일리 메일에서 공개한 사진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사진 속 여성은 매일 물 3리터를 마시기 전과 후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사진 속의 여성은 42세의 여성으로 평소에 건강이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만성두통에 시달렸으며 소화불량으로 인해서 힘든 나날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때, 영양사의 조언에 따라서 매일 물 3리터를 마시는 습관을 가졌다고 합니다.
한 달 동안 매일 물 3리터를 마신 결과가 매우 놀랍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얼굴의 혈색이 좋아졌으며 심지어 주름까지 옅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상식이 되어버린 인간의 몸속 수분량이 70% 이상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몸은 물 섭취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은 수분 섭취에 게으른 경우가 많습니다.
의식적으로 수분 섭취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커피나 탄산음료 등을 즐겨 마시는 사람이라면 더욱 신경 써서 물을 마셔야 합니다. 이런 음료들이 이뇨 작용을 일으켜서 몸속 수분을 배출시키기 때문입니다.
세계 보건기구에서 발표한 하루 권장 수분 섭취량은 2리터입니다. 하지만 물을 계속 마시는 것이 힘든 사람도 있습니다. 하루 2리터 기준은 물 이외에도 각종 음료도 포함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물은 언제 마시는 것이 좋을까요? 기상 직후에 마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잠자는 동안 우리 몸이 수분 부족 상태가 되기 때문에 바로 수분을 보충해 주세요. 이외에도 운동 중이나 후에도 반드시 수분 충전을 해야 합니다.
커피나 카페인 음료를 마신 후에도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챙기는 가장 중요한 습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