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안할 때 피해야 할 식품 6가지

by 안심1 2022. 3. 12.

가끔 스스로가 불안해지기도 하고 기분이 안좋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당이 당기는것처럼 특정한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데요. 하지만 우리가 이렇게 먹는 음식이 오히려 불안이나 우울감을 유발할수도 있고 감정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답니다.

 

 

현재 나의 불안이 어떻게 우울한 기분을 잘 다스리려면 어떤 음식을 먹는지도 신경써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불안과 우울함이 더 악하되지 않기 위해서 피해야할 음식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 음식중, 과일주스, 탄산음료, 드레싱, 케첩, 프로스팅, 간장 이렇게 여섯가지가 있는데요. 특히나 조심해야할것은 과일음료와 탄산음료 간장, 빵같은 음식을 조심해야 합니다.

 

 

과일주스에는 섬유질이 없어서 그냥 영양가 있는 설탕물을 마시는것과 비슷한데요. 당이 많은 음식을 먹게되면 당이 급속도로 올라갔다가 빠르게 내려가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오히려 배도 고프고, 기분도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먹는다면 과일은 생으로 먹고 목이 마르면 물을 마시는게 좋습니다.

 

탄산음료는 영양가가 없기도 한데요. 과일주스처럼 설탕만 잔뜩 들어있는 음료입니다. 그래서 혈당이 높아졌다가 내려가면서 기분이 일시적으로 좋았다가 다시 내려가게되면 우울증으로도 연관이 될 수 있습니다. 탄산을 원한다면 탄산수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간장의 경우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에게만 적용이 됩니다. 빵이나 면같은 포장식품에도 글루텐이 들어가있는데요. 글루텐에 민감하신 분들은 불안이나 우울을 유발할 수 있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